전라남도조선업도약센터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사이트 이용약관 안내

제1조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사)전남고용노동연구원(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전라남도조선업도약센터(이하 "당 사이트"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개념에 의합니다.
  2. ①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3. ② 회원가입 :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4. ③ 회원 : 당 사이트에 개인정보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법인으로서 당 사이트의 정보를 제공 받으며,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5. ④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설정한 고유의 체계
  6. ⑤ 비밀번호 : 이용자와 아이디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
  7. ⑥ 탈퇴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행위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2. ② 본 약관을 당 사이트에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3.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당 사이트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4. ④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당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⑤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⑥ 회원은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으로부터 탈퇴 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약관의 적용일 이후 상당 기간(100일 이상)동안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7. ⑦ 회원은 정기적으로 당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1.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본 서비스 약관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체결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① 이용계약은 신청자가 온라인으로 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고, 이 약관에 대한 동의를 완료한 경우에 성립됩니다.
  2. ② 이용계약은 회원 아이디(ID) 단위로 체결하며 회원 아이디(ID)는 1인에게 하나만 발급합니다. 다만,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추가되는 부가서비스, 서비스의 대량 이용 또는 서비스 컴퓨터와 타 컴퓨터간의 연계서비스 등 서비스 이용이 특별한 경우에는 별도의 계약에 의하여 제공합니다.
  3. ③ 당 사이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10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제3항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하고 3년이 경과하지 않았거나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인을 얻지 못한 경우
  5.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6.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7. 4. 다른 사람의 당 사이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경우
  8. 5. 당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9. 6.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조(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① 당 사이트가 처리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합니다.
  2. ② 당 사이트는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귀하가 당 사이트 서비스 가입 시 동의하여 제공하는 정보에 한하여 최소한으로 수집합니다.
  3. ③ 당 사이트는 타 행정기관 간의 구인구직 알선중개 정보 통합관리와 관련하여 본인이 동의한 경우에는 개인정보 등 관련정보를 타 행정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이 당 사이트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5. ⑤ 당 사이트는 회원정보의 진위여부 및 소속기관의 확인 등을 위하여 확인절차를 거칠 수도 있습니다.
제7조(사용자의 정보 보안)
  1. ① 가입 신청자가 당 사이트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귀하는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②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당 사이트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③ 이용자는 당 사이트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 마다 정확히 접속을 종료하도록 해야 하며, 정확히 종료하지 아니함으로써 제3자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게 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당 사이트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④ 비밀번호 분실 시 당 사이트에서 정하는 사용자 본인인증 방법에 따라 인증 후 신규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야 하며 본인 과실 및 본인 정보 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⑤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개인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8조(서비스의 이용시간)
  1. ①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2. ② 단,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에 대해서는 별도의 조항에 따릅니다.
제9조(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
  1.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②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지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②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별도의 조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10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회원은 당 사이트에서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 사이트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탈퇴 후에는 당 사이트에서 회원으로서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4. 2.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도용한 경우
  5. 3. 타인의 당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기타 불이익을 주는 행위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 4. 저속, 음란, 모욕적, 위협적이거나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게재, 전자메일, 링크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7. 5. 당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6.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물, 정크메일, 스팸,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9. 7.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10. ③ 제2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당 사이트를 통한 공지 또는 회원이 기입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당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2조 (이용계약 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기재한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 하며,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3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④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6. ⑥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4조 (개인정보보호)
  1.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②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당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4. ④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7.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8. 4.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9. 5.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10. ⑤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립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2조 제 2항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11.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12.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주민등록번호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 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13.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 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5조(개인정보의 위탁)
  1.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16조(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서 요구되는 등록정보를 진실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하고 이를 갱신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3. ③ 제13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④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⑤ 회원은 사전 승낙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⑥ 회원의 행동규범
  7. 1. 회원이 당 사이트를 통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해서는 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을 집니다.
  8. 2. 회원은 불법적이거나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9. 3.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여 유용하지 않습니다.
  10.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지 않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제한 등
제17조 (서비스 이용제한)
  1. ① 회원은 게시판, 대화방 등에서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이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자체 심의를 거쳐 자료의 게재를 제한하거나 삭제하는 등 당 사이트의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2.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3.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4.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5. 4.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6. 5.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식재산권자가 지식재산권이 침해되었음을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7. 6.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 또는 그에 유사한 행위를 하는 경우
  8. 7.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 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9. 8.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10. 9. 회사는 이외에도 별도의 게시물 관리정책을 통해 게시물을 관리·운영할 수 있습니다.
  11. ② 본 약관을 포함해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회원은 검색한 자료를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회원번호를 타인의 이용을 위해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12. ③ 회원은 각 서비스별로 당 사이트가 서비스안내에 게시 또는 별도로 공시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3. ④ 회원은 회사에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14. ⑤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피한 사정으로 당 사이트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불건전이용 신고처리)
  1. ① 회사는 당 사이트를 유익하고 건전하게 이용하도록 불건전 이용에 대한 신고를 받아 자체 심의를 거쳐 제17조(서비스 이용제한) 제1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자료의 게재를 제한하거나 삭제하는 등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아이디(ID)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② 신고인은 신고인의 성명, 연락처를 밝히고 불건전 내용, 검색일시, 불건전 내용을 발견한 영역 등을 증명할 수 있는 형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신고내용이 불확실하거나 별도의 자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신고인에게 자료의 보완을 요구할 수 있고 신고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심의하지 않습니다
  4. 1. 심의 대상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경우
  5. 2. 신고사항이 사실에 명백히 반하는 경우
  6. 3. 신고사항이 경미함에도 악의에 의해 과장되었거나, 지나치게 편향된 경우
  7. 4. 신고사항이 모호할 경우
  8. 5. 신고인의 인적사항이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 다만, 사안에 따라서는 신고인이 성명, 연락처를 밝히지 아니하더라도 이를 신고된 것으로 인정합니다.
제5장 분쟁 및 책임
제19조 (면책조항)
  1. ① 회사는 당 사이트 이용 중 회사의 책임 사유 없이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2.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④ 회사는 회원이 당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 됩니다.
  5. ⑤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되는 정보의 하자,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⑤ 회사는 불법체류, 임금체불, 근로기준법 위반, 최저임금법 위반 등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당 사이트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⑦ 본 약관은 당 사이트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본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8. ⑧ 회사가 다음 각 호의 사유 등으로 제3자로부터 청구를 받거나 소송을 제기당한 경우 정보 게시자는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 인하여 회사가 지출한 손해배상금, 소송비용(변호사 자문비용 및 소송비용 포함), 광고 및 공고비용 등 일체의 비용 및 영업손실금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9. 1. 허위 또는 과장된 공고의 게제
  10. 2. 불법체류, 임금체불, 근로기준법 위반, 최저임금법 위반 등의 발생
  11. 3. 제조물에 대한 책임
  12. 4. 기타 타인의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제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② 이용자는 당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④ 회원이 창작하여 회사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해당됩니다.
  5. ⑤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의 서비스를 운영, 전송 배포 또는 홍보를 위해 사용료 없는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합니다. 사용권은 회사가 당 사이트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합니다.
  6. 1. 회사가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서 회원들의 게시물에 대한 복제, 전시, 배포, 편집 저작물 작성
  7. 2. 회사는 상기 사용권 외에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경우 회원의 사전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8. ⑥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법적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을 다시 게재할 수 있습니다.
  9. ⑦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ex. 메일, 쪽지 등)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21조 (분쟁해결)
  1.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당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시행일 등
  1. 본 약관은 2023년 3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프로그램명
X

프로그램내용

프로그램기타내용